사실 코인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던 나는 코인에 '코'자도 모르는 사람이었다. 그런데 여러 가지 앱테크를 하다 보니 출석체크만 해도 코인을 주거나 간단한 설문조사 참여로 코인을 모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부터 나도 몇 가지 코인 앱테크를 꾸준히 하고 있다. 코인을 모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앱 중에서 내가 하고 있는 것들만 몇 가지 소개해본다.
편의상 추천인 코드는 나의 추천인 코드를 넣었지만 꼭 아래의 나의 추천인코드를 넣어야 하는 것은 아니니 본인이 편한 대로 하면 된다. 코인에 직접 투자를 하지는 않고있고 무료로 모을수 있는 것들만 꾸준히 모아가는 중이다.
무료로 코인을 모을수 있는 앱과 사이트
페이코인
상장거래소 : 빗썸, 업비트
페이코인은 매일 출석체크 룰렛을 돌려서 랜덤으로 페이코인을 받을 수 있고 게임을 플레이해서 소소하게 코인을 적립할 수 있다. 그리고 페이코인으로 결제 시 많게는 50%나 페이백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제휴사가 있어서 사용하는 제휴처가 있다면 생활비 절약에도 도움이 된다.
빕스 외 CJ계열 식매장, CGV, 편의점, 도미노피자, 피자알볼로, KFC, 버거킹, 멕시카나, 비비큐, 커피(달콤, 할리스, 이디야, 셀렉토), 서울랜드, 골프존파크, 교보문고, 핫트렉스 등 아주 다양한 제휴처에서 큰 폭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 신세계 모바일 교환권, 롯데시네마, 정관장, 투썸플레이스, 파리바게트, 던킨, 뚜레쥬르, 맘스터치, BHC, 죠스떡볶이, 바르다 김선생, 이삭토스트, GS25, 이마트 24, 이마트, 스타벅스, 이디야, 폴 바셋, 달콤 커피, 커피빈, 베스킨라빈스 등의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구매할 수 있고 모바일 쿠폰 구매 시 다시 페이코인을 리워드 받을 수 있다.
페이코인 가입 시 리워드 코드를 입력하면 2 PCI를 받고 시작할 수 있으므로 추천인 코드를 꼭 입력하고 혜택을 받도록 하자.
페이코인 추천인코드 : 5V1JCME
그리고 페이코인을 통해 워너아이라는 앱에 가입하면 1,500원 상당의 PCI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워너아이도 출석체크와 위시등록, 간단 설문조사 퀘스트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모으는 앱테크 개념의 어플이다. 워너아이 가입시 추천인 코드를 넣고 가입하면 500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가입 포인트까지 총 2,000포인트를 받고 시작할 수 있다.
워너아이 추천인코드 : d43011e9
밀크코인
상장거래소 : 업비트
밀크코인은 매일 출석체크 개념으로 밀크 방울을 터트리면 0.05 밀크를 주고, 한 달 모두 터트리면 1 밀크를 더 주고 있다. 보너스로 더 받는 건 다음 달 10일 전에 지급해준다. 이렇게 매일 앱에 로그인하고 하단의 월렛에 들어가서 밀크 방울을 클릭만 해도 매달 커피 한잔 정도의 수익이 된다. 대략 4,000원 정도 모이는데 시간 투자 대비 효율적인 앱테크 중 하나라서 추천하는 앱이다. 출석하는데 몇 초도 걸리지 않는다.
그리고 CU, 야놀자, 신세계면세점, 메가박스, 인터파크와 제휴되어 있어 밀크 코인과 연동할 수 있고 서로 전환이 가능하다. 예를 들에 나의 경우 야놀자에서 매월 2~3회 정도 고속버스 티켓을 예매하고 있는데 예매 후 코인 뽑기로 받은 야놀자 코인을 밀크코인으로 전환하고 있다. 반대로 밀크코인을 야놀자 코인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한 가지 아쉬운 건 교환수수료 1.5%가 적용된다는 것.
또 한 가지 밀크코인은 마켓 탭으로 들어가면 짜잔마트 쇼핑하기 코너가 있는데 특정 상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주고 있다. 그리고 밀크팩이라고 밀크를 불려주는 시스템이 있어서 밀크팩에 일정기간 밀크를 홀딩시켜두면 밀크코인으로 이자 개념의 보상을 해준다. 밀크팩은 매주 목요일 0시부터 23시 59분까지 신청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만큼만 신청할 수도 있다. 신청 후 6일 동안 그대로 넣어두면 홀딩 수량에 따라 보상으로 MLK+LZM을 지급하는 보상 프로그램이다. 신청일 동안은 언제든지 밀크팩에 코인을 넣고 뺄 수가 있다.
메타디움 코인 [THE POL]
상장거래소 : 업비트
메타코인은 출석체크가 없고 매일 오후에 올라오는 3가지 정도의 간단한 설문에 참여하면 각 설문당 0.3 META를 지급해준다. 대략적으로 하루 1 META 이상은 모을 수 있다. 설문 하나당 3가지 문항 정도로 금방금방 참여하고 끝낼 수 있어서 좋다. 모은 코인으로 현금화도 가능하고 상점에서 모바일 쿠폰을 구매할 수도 있다.
그리고 광고 리워드 적립이 가능한데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모아서 1,000P 이상 적립이 되면 META 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심심할 때 광고 보기를 클릭해서 포인트를 모으는 것도 좋겠다. 클릭당 1P를 받거나 쇼핑을 하고 포인트를 돌려받는 방식인데 클릭하고 1P 받는 건 사실 막일 개념이라 무리하게 할 필요는 없고 여유가 된다면 한 번씩 해주면 되겠다. 사실 나는 광고 적립은 거의 안 하는 편이다.
더폴 앱에 가입하려면 아래 링크로 앱을 다운로드하고 가입 시 500원 상당의 META를 받고 시작할 수 있다.
https://creator.thepol.com/shortlinks/e52e018a-942a-420d-be6f-7fa555066e76
아하코인(아하토큰)
상장거래소 : 업비트
아하 코인은 따로 어플은 없고 PC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네이버 지식인처럼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는 Q&A 서비스라고 보면 된다. 출석 스탬프로 아하코인을 받을 수 있는데 시즌5까지밖에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출석은 30일씩 5번까지 진행할 수 있고 150일간 2,325 AHT를 모을 수 있다. 그리고 질문을 올리거나 답변을 통해 모을 수 있는데 답변은 관련 분야의 자격인증이 있어야 가능하다.
아하코인은 최소 2,500 AHT 부터 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출석만으로는 최소 출금수량을 채울수가 없으므로 질문하기나 답변하기를 꾸준히 해줘야 한다.
아하코인도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고 가입하면 120AHT를 받고 시작할수가 있으니 가입의사가 있다면 반드시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고 혜택을 받도록 하자.
아하코인 추천인코드 : IDPF23
코인 현금화하기
위의 코인들을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업비트 가입과 케이 뱅크 계좌 개설이 필요하다. 먼저 두 가지 앱 모두 설치해서 가입과 계좌 개설이 완료되어야 현금화를 할 수 있고 케이 뱅크 계좌가 없다면 계좌 먼저 개설하고 업비트에서 연동해주면 된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업비트를 통해서 코인을 매도한 후 케이 뱅크 계좌로 출금을 진행해 현금으로 송금받는 방식이다.
업비트에서 코인 입금 주소 만들기
먼저 업비트에서 코인을 받을 수 있는 주소를 생성해야 한다. 업비트 앱에서 하단의 입출금 버튼 → 상단 검색창에서 업비트로 보낼 코 인명 입력 후 검색 → 검색된 코인명 클릭 → 입금하기 버튼 → 생성된 입금 주소 복사 → 업비트로 보내고자 하는 코인 앱에서 복사한 주소 붙여 넣기
- 페이코인 현금화 : 페이코인 앱에서 송금하기 탭 → Wallet 송금하기 → 송금금액 확인 후 송금 → Wallet 주소란에 업비트에서 생성한 주소 붙여 넣기 → 송금하기
- 밀크코인 현금화 : 밀크코인 앱 하단의 월렛 → 보내기 → 업비트에서 생성한 주소 붙여 넣기 → 보낼 수량 확인 후 하단의 보내기 버튼
- 메타디움코인 현금화 : 더 폴(THEPOL) 앱 하단의 마이페이지 → 사용 가능 META 클릭 → META코인을 다른 사용자와 주고받을 수 있어요 클릭 → META코인 보내기 → 업비트에서 생성한 주소 붙여 넣기 후 보낼 수량 확인 → 보내기
- 아하코인 현금화 : 아하코인 사이트 왼쪽 상단의 가로줄 3개 클릭 → 계정 설정 → 토큰 관리 → 출금하기 → 업비트에서 생성한 주소 붙여 넣기 → 보낼 수량 입력 → 휴대폰 인증 → 출금하기
※ 이렇게 업비트로 송금한 코인들은 업비트 거래소에서 매도 후 원화 출금이 가능하고 매도한 코인은 24시간이 지난 후 케이 뱅크로 출금할 수 있다.
업비트에서 케이뱅크로 원화 출금하기
업비트에서 코인을 현금으로 출금하는 방법 : 업비트 앱에서 하단의 입출금 탭으로 들어가 원화 클릭 → 출금하기 → 금액 입력 → 출금신청 → 본인인증 후 출금 완료
업비트에서 케이 뱅크로 원화 출금 시 1,000원의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소액을 수시로 출금하는 것보다 어느 정도 모였을 때 한 번에 출금해야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코인 같은 가상화폐의 경우 시세가 오르면 장점이 되고 시세가 떨어지면 단점이 된다. 하지만 직접적으로 코인에 투자하는 게 아니라 출석체크나 설문 등을 통한 무료 적립의 경우 내 돈이 들어가는 게 아니라서 해볼 만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공짜로 받는 거라 크게 모이지는 않지만 꾸준히 적립한 게 불려지고 시세도 오르면 제법 쏠쏠하게 모인다. 아무래도 코인 시세가 올랐을 때 현금화를 진행해야 이득을 볼 수 있겠다. 글을 쓰는 지금의 추세는 시세가 내려가는 추세라 매일 소소하게 적립을 받아도 그대로인 느낌이 든다. 아니 오히려 내 자산이 줄어드는 느낌이지만 그럼에도 무료로 모을 수 있고 현금화까지 가능한데 이게 어디냐며 앞으로도 꾸준히 모아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