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야놀자를 이용했던 기억은 병원 치료로 인해 서울에서 자야 했던 경우가 몇 번 있었는데 한 푼이라도 숙박비를 아끼기 위해서 야놀자 어플에서 후기를 참고하며 저렴한 곳으로 3번 정도 이용했던 적이 있다. 그런데 그때부터 현재까지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매달 2~3번은 치료 때문에 서울을 다녀오고 있다.
그러던 중 한푼 두 푼 모으고자 앱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다가 야놀자를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몇 가지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미리 알았다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에 한 명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써보는 글이다.
야놀자에서 고속버스 예매시 5% 할인쿠폰 제공 (월 1회)
야놀자에서 매월 진행하는 고속버스 5% 할인쿠폰은 선착순 10,000명에 한해서 제공하고 있다. 유의사항은 쿠폰을 받았더라도 사용 순으로 카운트되기 때문에 묵혀놓지 말고 바로바로 사용하는 게 좋다. 구매금액의 5%가 적용되고 최대 3,000원 한도까지만 쿠폰이 발급된다. 쿠폰 확인은 MY야놀자 > 쿠폰함 > 고속버스 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월 1회밖에 적용이 안되지만 이게 어디인가. 몰랐으면 받지도 못했을 돈인 것을.
구매 후 코인 뽑기로 100% 당첨 코인 받기
야놀자를 실행하면 홈 화면에 바로 코인 뽑기 머신이라는 게 보인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하루 한번 뽑기 기회가 제공되는데 꽝이 없기 때문에 야놀자에서 2만원 이상 구매했다면 잊지 말고 코인 뽑기를 실행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렇게 받은 야놀자 코인은 구매한 상품을 사용완료한 다음날 지급이 된다. 야놀자 코인은 다시 야놀자 포인트로 전환해서 사용하거나 밀크 코인으로 전환할수 있다. 코인 유효기간은 지급일로 부터 32일.
밀크코인으로 전환하기
야놀자코인은 밀크 코인으로 전환이 가능하고 상장된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도 가능하다. 매일 출석체크하듯 밀크방울을 터트리면 0.05 밀크를 주는데 이렇게 모이는게 생각보다 쏠쏠하다. 그리고 야놀자,CU, 신세계인터넷면세점, 인터파크, 메가박스와 연동시 각 제휴사의 포인트를 밀크코인으로 바꿀수도 있고 반대로 밀크코인을 각 제휴사 포인트로 전환해서 사용하는것도 가능하다. 출석체크로 CU포인트를 모으고 있는데 소소한 금액이지만 조금더 모아서 밀크코인으로 전환할 생각이다. 현재 1밀크는 1,295원이고 이 비율은 밀크코인 시세에 따라 달라진다.
밀크코인 현금화하기
이렇게 모은 밀크 코인은 업비트로 보내서 주식처럼 매도 후 케이 뱅크로 출금이 가능하다. 케이뱅크로 이체 시 1,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어느 정도 모아서 한 번에 이체시키는 게 유리하다.
날짜를 보니 작년 11월부터 야놀자를 통해 고속버스를 티켓을 예매하기 시작했다. 포인트로 두 번 적립받은 내역과 코인 뽑기 머신으로 받은 5번의 코인 적립 내역인데 크지 않은 금액이지만 이렇게라도 받을 수 있는다는 게 어딘가. 두달 동안 18,000원 가량 돌려받은 셈이다. 앞으로도 한 푼 두 푼 꾸준히 모아나갈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