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하고 있는 앱테크 중에서 크게 시간들이지 않고 나름 재미도 있으면서 현금 출금까지 가능한 앱테크가 있다. 바로 워너아이라는 앱이다.
워너아이 포인트 모으는 법
1. 출석 럭키박스
매일 출석 럭키박스를 열고 랜덤으로 보통 10~10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럭키박스 이전에는 룰렛을 돌리고 랜덤으로 당첨된 포인트를 주는 방식이었는데 얼마 전부터 럭키박스로 변경되었다. 매일 1회 참여가 가능하고 꽝 없이 최소 10포인트부터 받을 수가 있다.
2. 위시 플러스
다른 앱테크에서는 볼 수 없는 워너아이만의 독특한 포인트 적립 방법이 있는데 바로 WISH등록이다. 사고 싶거나 선물하고 싶은 물건을 등록하고 누구를 위한 건지 언제 구매할 예정인지, 구체적인 상품명, 희망 가격 등을 간단히 입력하고 위시를 등록하면 1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위시를 등록한 건에 대해서는 하루 1건에 대해서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월간 최대 3,000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3. 퀘스트
퀘스트는 매일 할 수 있는 건 아니고 간간히 참여할 수 있는데 정해진 특정 날에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설문을 완료하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위클리 퀘스트, 이슈 퀘스트는 50포인트, 그리고 기본 퀘스트는 100포인트를 준다.
4. 솜솜 챌린지
솜솜 챌린지는 솜솜 밸런스와 솜솜 부메랑, 이 두 가지 코너에 참여하고 조건에 만족해야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솜솜 밸런스는 두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하고 많이 선택받은 쪽이 포인트를 가져가는 방식인데 참가포인트가 3~500포인트 정도 필요하기 때문에 참여하지 않고 있다. 그리고 솜솜 부메랑은 정해진 주제에 대해 올린 나의 글이 좋아요 획득 랭킹 5위 안에 들거나, 다른 사람들의 글에 좋아요를 많이 누르거나 워너아이픽으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참가포인트가 드는데 10포인트 밖에 들지 않기 때문에 재미로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워너아이 추천인 코드 : d43011e9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고 가입 시 500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회원가입 축하 포인트 1,500포인트도 받을 수 있으므로 총 2,000포인트를 받고 시작할 수 있다.
워너아이 포인트 사용
1. 캐시백 신청
워너아이로 모은 포인트는 30,000포인트 이상부터 최고 50,000포인트까지 현금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1일~15일에 지급 신청건의 경우는 신청한 그달의 말일에 지급되고 16일~월 말일 신청건은 신청한 다음 달 15일에 지급된다. 그리고 송금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이 되는데 아직 캐시백 신청을 해보지 못해서 어느 정도의 수수료가 드는지는 모르겠다.
2. 모바일 상품권 구매
워너아이는 현금 전환뿐만 아니라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앱에서 상품을 찾기 쉽게 분류되어 있지 않아서 끝까지 스크롤을 내려봤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상품들이 있었다.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베스킨라빈스, 던킨, 파리바게뜨, 커피빈, 할리스커피, 스타벅스, 달콤 커피, 이디야, 할리스커피, 맘스터치, 버거킹, BHC치킨, CU 모바일 상품권, GS25 모바일 상품권, 교보문고 기프트카드,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 맥도널드, 설빙, 랄라블라, 폴 바셋, 에뛰드하우스, 아웃백, 또래오래, 피자헛, 정관장, 바르다 김선생 등 아주아주 다양한 상품들이 올라와있다.
지금까지 출석체크와 간간히 있는 퀘스트 설문만 참여하고 있었는데 이제부턴 매일 위시 등록도 하고 솜솜 부메랑도 참여해서 포인트를 좀 더 많이 모을 수 있도록 해볼 생각이다. 힘 안 들이고 짧은 시간에 간단히 참여할 수 있는 것들이라 가성비 앱테크로 추천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