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몽은 간단한 클릭만으로도 적립금을 모을 수 있는 앱테크로 여러 종류의 미션이 있지만 네이버 플레이스 저장하기나 스토어 찜 만으로도 적립이 가능한 앱테크다. 처음 캐시몽을 알게 되고 설치하자마자 손가락으로 클릭하느라 바빴고 첫날 4,000원 정도의 적립금이 모여서 너무 기뻐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캐시몽을 시작한지 둘째 날부터는 첫날처럼 적립이 되지는 않았고 이후 점점 네이버 플레이스 저장이나 스토어 찜 만으로는 적립금을 모으기가 힘들어졌다. 심지어 캐시몽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탓인지 일정 시간대가 아니면 아예 적립금을 모으지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한 상황이 되어버렸다. 네이버 플레이스를 저장하는 형식의 다른 앱테크들과 중복되는 곳들도 있어서 나의 경우는 더더욱 많은 적립금을 모으고 있지는 못하지만 이건 나만 그런 걸 지도 모른다.
캐시몽 추천인 : 파란새
여느 앱테크처럼 추천인을 입력하면 적립금을 주는데 캐시몽은 추천인 입력 시 500원을 받을 수 있고 추천받은 사람도 500원이 적립된다.
캐시몽 적립금 / 포인트 / RP
적립금은 위에서 설명한 네이버 플레이스 저장 등을 통해서 적립금을 모을 수 있고 이 적립금이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금액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RP(룰렛 포인트)는 룰렛을 돌릴 수 있는 포인트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룰렛을 1회 돌리는데 1,000RP가 필요하고 RP는 최대 3,000 RP까지만 적립이 가능하다. 9시, 12시, 18시에 랜덤으로 RP를 지급받을 수 있고 3,000RP가 모이면 바로바로 룰렛을 돌리면 된다. 이렇게 룰렛을 돌려서 당첨되는 포인트와 추천인 가입자수에 따라 적립되는 게 포인트이고 10,000포인트부터 적립금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최초 1회는 1,000포인트도 적립금으로 전환할 수가 있는 혜택이 있다.
캐시몽 적립금 모으기
캐시몽에서 제일 쉬운 적립 방법은 참여하기의 네이버 플레이스 저장하기다. 클릭만 몇 번 하면 되기 때문에 금방 금방 적립이 가능해서 굉장히 수월하다. 그 외에도 #1부터 #4까지 SNS 연동형 미션도 있고 미션 하기 탭에서도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적립이 가능하다. 뭐니 뭐니 해도 캐시몽에서는 네이버 플레이스 저장하기를 통한 적립이 가장 수월한 방법이다. 하지만 워낙 캐시 몽이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하고 참여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초반에는 굉장히 적립이 빠른 반면 하다 보면 플레이스 저장할 곳이 많이 보이지 않게된다는 단점이 있다.
주로 9시 전이나 12시 전 그리고 6시 이전으로 새로운 플레이스 저장할곳이 생성된다는 이야기가 있으니 이 시간대에 맞춰서 수시로 들어가서 확인해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어느 순간 내손에서 거의 놓게 된 앱테크. 하지만 캐시몽 단톡방을 통해 알림을 받는 방법이 있고 이런 방법을 활용해 적립금을 모으는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대체로 적립금을 모으기 수월하다는데 나만 이렇게 적립금이 안 모이는 것인지....
그리고 미션 하기의 경우는 네이버 플레이스를 저장하거나 유튜브 구독 등등 해당 미션을 수행하고 캡처 후 파일을 올리면 적립이 되는데 캡처 형태로 참여하는 미션은 하지 않고 있다. 그래서 적립금이 팍팍 모이지 않는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어쨌든 미션 하기에도 많은 미션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 미션들을 통해 적립금을 모을 수 있다.
캐시몽 현금 출금신청
캐시몽은 최소 20,000원 부터 현금으로 출금이 가능하고 그외 출금옵션으로는 3만, 4만, 5만원까지 출금 금액을 선택할 수 있다. 수수료 500원이 차감된 후 입금이 되고 출금을 신청한 다음주 월요일(휴무시 다음 영업일)에 신청한 계좌로 입금이 된다. 내 경우는 너무 적립금이 안모여서 2만원이 모이면 바로 출금신청을 할 계획이다. 그리고 캐시몽은 현금 출금뿐만 아니라 기프티콘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방법으로 적립금을 사용할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