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SBS 월화드라마 라켓소년단

by 반짝이는 지구별 2021. 6. 3.
반응형

 

[라켓소년단]

방송 : SBS 2021.05.31 ~ (월, 화) 오후 10:00 ~ 

회차정보 : 16부작

연출 : 조영광 / 극본 : 정보훈

출연 : 김상경, 오나라, 탕준상, 손상연, 최현욱, 김강훈, 이재인 외

소개 : 배드민턴계의 아이돌을 꿈꾸는 라켓소년단의 소년체전 도전기이자, 땅끝마을 농촌에서 펼쳐지는 열여섯 소년소녀들의 레알 성장드라마.

 

 

열여섯 살 소년소녀들의 유기농 깨발랄 성장기 <라켓소년단> 여기 인생의 절반을 배드민턴과 함께 자란 중3 소년들이 있다. 일명 해남서중 '라켓소년단'. 전국 꼴찌! 최강 꼴통! '라켓소년단'을 만나게 된 도시소년 야구부 '윤해강' 전체 부원 달랑 4명, 해체 위기의 해남서중 배드민턴부를 지켜라! 소년체전을 향한 '라켓소년단'의 무모한 도전이 시작된다. 이 드라마는 오합지졸 해남서중 배드민턴부 '라켓소년단'의 소년체전 도전기이자, 도시를 떠나 땅끝마을 해남으로 내려와 삼시세끼 자급자족하는 농촌 라이프이며, 매 순간 어느 방향으로 튈지 모르는 셔틀콕과 싱그러운 봄을 닮아있는 열여섯, 중3 소년 소녀들의 성장기이다.

 

 

드라마 [라켓소년단]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정보훈 작가가 집필한 작품으로 [조선구마사]가 역사 왜곡 논란으로 조기 종영된 이후 2개월 만에 방영되는 SBS 드라마다. 국내 최초로 배드민턴을 소재로 다루는 작품으로 오랜만에 온 가족이 같이 볼 수 있는 청정 힐링 드라마이다. 

 

라켓소년단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소개

 

윤현종 cast 김상경 (해남서중 배드민턴부 코치)

최강 친화력과 넉살을 갖춘 능청스런 헐랭이! 친구의 빚보증을 시작으로, 이제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점점 가난해지는 집안의 가장. 그래도 긍정적인 것이 장점이자 단점. 피부인지 의심이 들 정도로 365일 입는 검은색 트레이닝복이 강제 트레이드마크. 아재 개그 마니아. 어딘가 부족해 보여도 정 많고 사람이 좋아 오히려 손해를 보는 케이스. 한때 국가대표를 지냈지만, 더 이상 도시에서 버틸 수 없게 되자 선배의 권유로 농촌에 내려옴. 생활비를 위해 어쩔 수 없이 맡게 된 해남서중 배드민턴부. 그러다 아이들과 함께, 현종도 조금씩 성장해 가면서 진심으로 배드민턴을 대하기 시작하는 중. 아들 해강에게 매번 무시당하고, 친구처럼 티격태격 싸우기도 하지만 해강을 위해서 자신의 모든 것을 포기하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아들 바라기.

 

윤해강 cast 탕준상

깡촌에서 배드민턴을 시작한, 야구부 도시 소년.평소에 화가 많은 다혈질로, 말투나 행동이 다소 까칠해 주의 요망. 필요 이상으로 센 척, 쿨한 척을 하나 개와 귀신은 무서워하는 쫄보 성향. "나야, 나 윤해강이야!"를 자신만만하게 자주 외침. 경기든 일상에서든 지는 건 못 참는 미친 승부욕의 소유자. 아직은 사랑보다 우정이 좋다는 모태솔로, 의리남. 성격과 성향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나 운동능력이 뛰어나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기대되는 괴물인 것은 분명!

 

방윤담 cast 손상연

외모와 실력을 겸비, 인스타 팔로워 10만을 꿈꾸는 전국구 관종. 자기애 넘치는 전국구 인기남이자, 눈 뜨면 SNS부터 확인하는 관심종자. 6남매 중 장남. 평소 훈련 때도 주장으로서 리더십이 강하고, 파이팅이 좋은 스타일. 지킬 건 지킨다! 절대로 선생님, 부모님이 정해준 선을 넘지 않음. 내기 중독자. 강한 스매시가 주특기인 공격형 선수. 전국대회 단식 8강 진출! 팀의 에이스로 활약 중. 대도시에서 주기적으로 스카우트 제안을 받고 있으나, 거절한 이유는 불분명. 

 

나우찬 cast 최현욱

해남서중 힙합왕. 교우들과의 공감 능력이 뛰어남. 모든 면에서 디테일하고 섬세한 성격의 소유자. 덕분에 티격태격하는 부원들의 중재자이자 상담사. 또한 생일과 기념일을 잘 챙기는 자상남. 1년 후배인 용태와 사이가 각별하고, 자타공인 배드민턴부의 단짝. 군인 가족이라 부모와 떨어져 지냄. 최근 배드민턴 실력도 정체 중. 스매시에 힘이 부족하고, 체력과 지구력도 현저히 떨어짐. 그래도 수비하나 만큼은 전국 톱클래스!

 

이용태 cast 김강훈

배드민턴판 알쓸신잡이자, 투머치 토커! 배드민턴에 대해선 A부터 Z까지 모르는 게 없음. 아이디어 뱅크이자 잔머리 대마왕. 민간요법의 달인. 자연과 농사에 대해서도 모르는 것이 없음. 이용대 덕후! 순발력 있는 네트플레이 등 전반적으로 안정된 경기력을 발휘하지만, 반대로 자신만의 주특기가 없다는 것이 단점. 평소에는 괜찮으나 큰 경기 때는 과도하게 긴장하고 심리적 불안감이 심함. 

 

라영자 cast 오나라 (해남제일여중 배드민턴부 코치)

배드민턴계의 살아있는 전설!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 아시안 게임 여자 단식 금메달리스트, 현재는 전국 1등 해남제일여중 코치. 코트 안팎의 전략과 정치, 모든 것이 완벽한 카리스마 여장부. 트레이닝복 차림의 다른 코치들과 달리 항상 말끔한 정장 차림. 매서운 눈빛과 말 한마디로 다른 학교 학생들도 벌벌 떨게 만드는 공포의 대상. 누구보다 무섭지만, 사실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모든 걸 해내는 열정적인 코치. 카리스마 뒤에 세심함이 숨겨진 해남제일여중 코치.

 

한세윤 cast 이재인

최연소 국가대표를 꿈꾸는 배드민턴 소녀. 청소년(중학교) 국가대표 에이스! 초6 때 이미 '시즌 전관왕' 등극. 타고난 재능보다 꾸준한 연습으로 만들어진 노력형 천재. 완벽주의이자 눈병에 걸려도 훈련은 나오는 연습벌레. 어떤 시합에서든지 관심 집중. 어린 선수들의 워너비이자 롤모델. 지는 것, 싫은 소리 듣는 것을 죽기보다 싫어함. 오래 달리기, 체력훈련에서도 남자 선수들을 이기고 1등을 차지할 만큼 악바리. 

 

이한솔 cast 이지원

좋아하는 것도, 하고 싶은 것도 많은 금사빠 여중생. 해남제일여중 군기반장. 후배 앞에선 까칠한 말투의 무서운 선배. 욱하는 기질도 있음. 남자 선수들도 한솔의 눈빛과 말발에 꼼짝 못 하고 깨갱하는 것을 몇 번 목격. 3년째 세윤의 복식 파트너. 전구국 실력이지만 세윤과 비교될 때는 2인자 콤플렉스가 다소 있음. 금사빠 기질이 있어 잘생긴 선수들 앞에서는 말투와 표정부터 다름. 화장은 고수. 외모, 수다, 연예인에 관심 많은 10대 소녀.

 

 

 

드라마 [라켓소년단]은 젊은 배우들의 에너지가 넘치는 드라마였다. 막장드라마가 판치는 요즘 인간미 넘치고 마음 따뜻해지는 유기농 드라마로 1~2회 방송 후 상큼하다, 신선하다, 힐링된다, 재미있다, 유쾌하다, 따뜻하다 등등의 반응으로 주목받고 있다. 나 또한 보면서 빵빵 터지기도 하고 감동도 받으면서 편한 마음으로 시청할 수 있었던 드라마였다.

 

윤해강 역의 탕준상은 [무브 투 헤븐]에서 나왔던 이미지와는 완전히 다른 캐릭터로 나오는데 "나야 나, 윤해강이야"라고 말할 때도 밉지 않은 캐릭터로 역시 연기를 잘한다. 드라마 [마우스]에서 우울한 역할이던 이용태 역의 김강훈 또한 이번 [라켓 소년단]에서는 밝은 역할이라 다행이었다. 

 

김상경, 오나라, 신정근(배감독), 차미경(오매할머니), 우현(홍이장) 외 많은 배우들의 연기도 좋았고 비인기 종목인 배드민턴을 소재로 해서 큰 기대 없이 봤는데도 재미있었다. 2회 후반부 해강의 경기장면도 생각 외로 흥미진진. 

 

 

 

이 기세를 쭉 이어서 힐링되는 드라마, 마음 따뜻해지는 드라마로 남았으면 좋겠다. 이 드라마를 보면서 많이 웃었다. 흐뭇하게 미소 지어지는 이야기가 많아서. 월요일을 기다리게 만들어 준 드라마 [라켓소년단] 파이팅!

 

 

이 글에 쓰인 모든 사진과 등장인물 소개글은 SBS 라켓소년단 홈페이지에서 인용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